다시, 한 번 더

다시, 한 번 더
다시, 한 번 더
제공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해리슨앤컴퍼니

다크나이트

감독: Christopher Nolan / 주연: Christian Bale, Heath Ledger / 개봉: 2008. 8. 6.

 〈다크나이트〉는 인기 만화 캐릭터, ‘배트맨’을 원작으로 한 영화 중 많은 사람들이 최고로 꼽는 시리즈인 ‘다크나이트 3부작’ 중 2번째 작품입니다. 이전에 어딘가 유치한 느낌을 주던 슈퍼히어로 영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관객과 평단을 매혹시킨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감독 특유의 현실적인 분위기와 등장인물들의 심리 묘사를 보고 있노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더
제공 – 롯데엔터테인먼트

완벽한 타인

감독: 이재규 / 주연: 이서진, 조진웅 / 개봉: 2018. 10. 31.

 〈완벽한 타인〉은 2016년 이탈리아에서 개봉한 영화 〈퍼펙트 스트레인저〉를 리메이크한 영화입니다. 원작은 무려 21개국에서 리메이크 되며 가장 많은 국가에서 리메이크 된 영화로 기네스 북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완벽한 타인〉 우리나라의 문화에 맞게 다양한 장면에 변화가 있었지만, ‘7명의 등장인물이 저녁 식사 자리에서 휴대폰으로 도착하는 모든 걸 공유한다’라는 서사는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한정된 장소와 인물이 영화 전체를 이끌어가는 만큼, 배우들의 연기가 특히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다시, 한 번 더
제공 – 유니버설픽쳐스
인터내셔널코리아

매그니피센트 7

감독: Antoine Fuqua / 주연: Denzel Washington, Chris Pratt / 개봉: 2016. 9. 14.

 배우 이병헌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매그니피센트 7〉은 1960년대 영화 〈황야의 7인〉을 리메이크 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황야의 7인〉 역시 수많은 영화에 영향을 준, 1954년에 개봉한 일본 영화 〈7인의 사무라이〉를 서부극으로 리메이크한 영화라는 것이죠. ‘악인 때문에 고통 받는 마을을 7명의 용병이 구한다’라는 핵심 서사 아래, 〈매그니피센트 7〉은 다양한 인종의 배우와 함께 서부극 특유의 액션을 잘 살린 영화라 평가 받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더
제공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오션스 11

감독: Steven Soderbergh / 주연: George Clooney / 개봉: 2002. 3. 1.

 무엇인가를 훔치는 과정을 자세하고 복잡하게 표현하는 ‘하이스트 영화’ 장르의 시초라 불리는 〈오션스 11〉(1960년)을 리메이크한 영화로, 당대 최고의 할리우드 스타가 출연했던 원작처럼 리메이크작 역시 화려한 캐스팅이 돋보입니다. 여기에 원작보다도 더 탄탄한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무장해 후속작이 3편이나 제작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특히 영화 속 재치 있는 연출이나 대사, 반전 등은 이후 제작된 하이스트 영화 장르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같은 호의 다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