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준비! 코칭센터에서 내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라!

와와학습코칭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새 학기를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로 시작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학습 결과가 달라집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인데요. 우선, 나의 단기 목표부터 장기 목표를 세우고, 매일, 매주, 매월 중요한 일의 우선순위를 구분해 스스로 공부를 계획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와와학습코칭센터의 플래너는 스스로의 시간 활용, 학습 완성도 등을 파악할 수 있고, 학생 개별 학습코칭을 통해 아이들은 내게 맞는 공부 스타일을 찾게 됩니다.

 “플래너에 정리를 하고 있으면 저절로 복습이 되고, 직접 플래너를 정리하니까 수업 시간에도 활용할 수 있게 됐어요. 지난 학기에는 덕분에 평균을 13점이나 더 올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플래너를 쓰면서 점수를 더 올리고 싶어요!”
– 이○○(중2)

 많은 학생이 수학과 과학을 특히 어려워합니다. 이 두 과목은 드라마틱하게 점수가 오르기 보다는, 기초를 탄탄히 쌓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방학 등 시간이 많을 때를 활용해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 예습과 복습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실수가 많은 친구들은 내가 어떤 단원에서, 어떤 과정에서 실수를 많이 하는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고칠 수 있는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이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지만, 항상 실수 때문에 2~3 문제를 틀리곤 했어요. 하지만 코치님께서 제가 실수하는 부분을 체크해 피드백해 주시고, 오답풀이를 통해 실수를 많이 줄이게 됐습니다.
– 권○○(중2)

 국어는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우리말’이기 때문에 쉬울 것이라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험 문제에는 함정도 많고, 학년이 올라갈 수록 지문과 문제의 길이와 출제 방식이 까다로워져 시간 조절에 실패하거나, 완벽하게 지문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 학기를 앞둔 지금,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지문을 최대한 많이 접해 보고,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해 모의 시험, 기출 문제 등을 많이 풀고, 작품을 꾸준하게 습득해 언어의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로리드의 코치님과 함께 꾸준히 국어를 공부해서 그런지, 내신과 모의고사에서 1등급을 놓치지 않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문제도 많이 풀어 보고, 자주 지문을 접해 보는 게 저만의 공부 방법과 성적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됐어요.”
– 강○○(고3)

더 많은 이야기는
와와학습코칭센터 유튜브 &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확인해 보세요!

같은 호의 다른 콘텐츠

〈코칭맘〉을
종이책으로
받아 보세요!
구독

상상코칭에서 제작하는 코칭맘은
3개월 마다 발행되며,
구독이나 배송에 따른
별다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무료 교육 매거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