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가 원하는 바람이지만, 자녀를 키울수록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것은 질문의 연속이고 정답이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책, SNS, 영상 등 다양한 자녀 양육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자녀와 부모 간의 관계와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으로 오랜 시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자녀 양육, 자녀 교육 서적을 소개합니다.

칼 비테의 자녀 교육법
칼 비테
베이직북스
조기 교육과 영재교육의 바이블
19세기 독일의 유명한 천재였던 주니어 칼 비테의 아버지이자 목사였던 칼 비테는 미숙아로 태어난 아들을 독특한 교육이념과 방법으로 길러 낸 경험을 바탕으로, 당시 《칼 비테의 교육》이란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이 책은 지난 200년 동안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에게 영향력을 끼친 만큼, 조기교육과 영재교육의 바이블로 불리는데요. 책은 단순 교육 이론서가 아닌 칼 비테가 14세 이전 아들에게 했던 교육과 자녀의 경험과 반응에 대해 이야기하며 조언합니다.

부모와 아이 사이
하임 G. 기너트, 앨리스 기너트, 윌러스 고더드, 신홍민 옮김
양철북
대화를 기반으로 한 심리적 교감
1965년, 아동 심리학자 하임 기너트가 저술한 이 책은 부모와 아이 사이의 심리의 흐름과 감정적 교감에 대해 자세히 다루며, 지난 35년간 자녀 교육지침서로 전 세계 많은 부모가 읽는 책이 되었습니다. 2003년 개정판은 기존 부모 교육의 틀을 유지하고, 대화법을 보완하여 대화를 기반으로 한 심리적 교감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자녀와의 대화에 대해 다시금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내 아이를 위한 감정 코칭 (개정판)
최성애, 조벽, 존 가트맨
해냄
사회-정서적 역량을 길러 주는 핵심요소
2011년 첫 출간 이후 자녀 교육 베스트셀러로 부모와 교사로부터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 온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이 최근 임상 결과를 반영하여 개정판을 출간하였습니다. 마음은 공감하지만 행동에는 분명한 한계를 주어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관계의 기술이라 불리는 감정코칭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능력인 사회-정서적 역량을 길러 주는 핵심요소가 될 것이라 평가받는데요. 책과 함께 천천히 감정코칭의 방법을 배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