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 함께 걸어 가겠습니다

54_22_사회공헌_썸네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바인그룹의 학습 지원은 계속 됩니다

바인그룹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놓치 않는 이웃들과 함께 하는 휴먼 다큐 프로그램 ‘동행’을 통해 2021년부터 현실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인그룹은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이 더 힘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동행 496회 김은별 양
와와학습코칭센터 나원도 선생님
영어 학습 지원

“방송을 통해 힘든 상황에서도 씩씩하게 웃는 은별이의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은별이가 집에서 편하게 수업을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행 483회 지우성 군
와와학습코칭센터 조은별 선생님

한글 및 국어 학습 지원

“힘든 상황에서도 외교관의 꿈을 키우는 우성이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우성이와 만나보니 의지도 강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 금방 성장할 것 같습니다.”


동행 498회 김유진&김선제 남매
상상코칭 조경한 선생님

수학 학습 지원

“저도 초등학생 자녀가 있다 보니, 더 지원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유진
이는 요리를 배우고 싶고, 선제는 검도사범이 되고 싶다고 했는데 아이들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게 저도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바인그룹,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 온라인’ 진행

상상코칭의 모기업, 바인그룹은 청소년들의 자기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22일, ‘위캔두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새 학기를 앞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총 3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위캔두 온라인’ 프로그램에서는 ‘자존감 쑥쑥’(자존감과 리더십 향상)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자기 선언문을 작성하며 자존감을 키우고, 이어 ‘두근두근 나의 꿈’(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에서는 플래너를 활용한 시간 관리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여한 학생들은 자존감 향상과 자기 주도적 시간 관리 방법을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에 몰입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시간을 잘 관리하는 법을 배워서 재미있었다.” “나 자신에게 칭찬을 더 많이 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남겼습니다.

바인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위캔두’’는 2017년부터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여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오프라인 63기, 온라인 18기, 학교 및 기관 방문 프로그램 33회가 진행되었으며, 총 3,7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위캔두를 수료하였습니다. 바인그룹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기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같은 호의 다른 콘텐츠

〈코칭맘〉을
종이책으로
받아 보세요!

상상코칭에서 제작하는 코칭맘은
3개월 마다 발행되며,
구독이나 배송에 따른
별다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무료 교육 매거진입니다.